• ───────────
  • ◎ 외부 DA 검색
  • ㆍ세계디지털도서관     검색
  • ㆍ한국역사정보IS     검색
  • ㆍ빅카인즈 → 이동

재난 영상DB

◎ 제목 :  ◎ 재난 유형 : ◎ 키워드 :
◎ 요약 :   AND  

3/35 (총 700) 정렬기준 :

재난 유형   영상  
지진 영상 이동🔗
모로코 지진은 엄청난 인명피해를 가져다 주었다.
모로코 중남부지 강진으로 2122명이 사망하고 2421명이 부상을 입었다.
상세정보
지진 영상 이동🔗
모로코 6.9급 지진 발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6.9급 지진이 발생하였는데 지진 깊이 10km 이고 반경 300km의 모든 도시들이 피해를 입었다.
상세정보
지진
‘비극의 모로코’ 맨손으로 필사의 구조…사망자 2천 명 넘어
사망자는 이제 2천 명을 넘어섰고 다친 사람도 중상인 경우가 많아 당분간 인명 피해는 계속 늘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에선, 맨 손으로 돌더미를 들어 내는 필사의 구조 작업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재앙 덮친 모로코의 '천년고도'…세계문화유산 무너졌다
지진이 강타한 모로코의 마라케시는 한 해 200만 명이 넘게 찾는 유명 관광지이자, 할리우드 영화들의 단골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중세시대 문화유산이 보존돼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유적들도 강력한 흔들림을 견디지 못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사망 2천명 훌쩍' 강진에 초토화…마라케시 문화유산도 피해
모로코를 강타한 지진으로 희생자가 하루 사이 크게 늘었습니다. 벌써 2천명 넘게 숨졌고, 부상자도 2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라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강진에 건물 곳곳 '와르르'…"사망자 1만명 넘을수도"
사고 발생 초기인 데다 건물 잔해에 매몰된 실종자 등 가능성을 고려하면 최대 1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옵니다. 아프리카판과 유라시아판 사이에 위치한 모로코에서는 지진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강진에 무너진 '천년 고도'..."모로코와 함께 할 것"
지진이 강타한 모로코 마라케시는 중세 시대 문화유산이 보존된 천년 고도입니다.이런 이유로 할리우드 영화 단골 촬영지이기도 한데. 이번 강진에 유적들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120년 만의 강진‥사상자 4천 명 넘어
모로코에 대규모 지진이 발생한 지 만 하루가 지났습니다.건물이 무너지면서 잔해에 깔린 사람들에 대한 구조 작업이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까지 확인된 사상자만 4천 명이 넘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강진 사망자 2,497명·부상자 2,476명 집계
모로코에서 강진으로 숨진 희생자가 2천497명으로 늘었습니다. 모로코 국영 일간지 '르 마탱'은 내무부가 현지 시각으로 오늘 오전 10시 현재까지 이번 지진으로 2천497명이 숨지고 2천476명이 다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한순간 무너진 건물에 비명…'제3의도시' 마라케시 비극
지진 피해를 입은 모로코 제 3의 도시, 마라케시는 모로코의 대표적인 '역사 도시'로도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산간 지역인데다 지진에 취약한 구조물들이 많아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에 규모 6.8 강진...사상자 천 명 육박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해 사상자가 지금까지 천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곳곳의 건물에 깔린 사람들이 더 있어서 사상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강진에 폐허로 변한 모로코 마라케시…사망자 800명 넘어
모로코 마라케시 강진에 사망자가 800명 넘고 있으며 사상자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추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서 규모 6.8 강진...이번 지진의 원인은?
모로코는 사실 아프리카판하고 유라시아판 사이의 경계에 있는 판 경계에 위치하고 있고요. 그래서 모로코 쪽에서 주로 지진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다음에 아프리카판이 연간 약 8cm 정도로 북쪽으로 이동을 하고 있고요. 그다음에 또한 모로코에서 서북서 방향으로 1년에 약 2.4cm씩 서북서 방향 쪽으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지진이 발생한 것은 이쪽 서북서 방향의 판 경계에서 발생한 것은 아니고요. 이쪽에서 약 500km 떨어진 아프리카판 내부에서 위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강진 사망자 3천명 육박…"얼마나 죽었는지 누구도 몰라"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발생한 강진으로 숨진 희생자가 11일(현지시간) 기준 2천862명으로 늘었습니다. 전날 오후 4시 현재 기준 2천122명에서 하루 만에 740명이 늘어난 겁니다. 부상자는 2천56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참혹하고 안타까운 피해 현장...모로코 규모 6.8 강진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이처럼 참혹하고 안타까운 피해 현장의 순간들이 속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모로코 내무부는 모로코 국영 방송을 통해 "잠정 보고에 따르면 알하우즈, 마라케시 등지에서 296명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120년만의 강진
지난 8일 밤 발생한 모로코 아틀라스 산맥 일대 강진(규모 6.8)으로 사망자가 4천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돌집과 흙집이 많아 피해가 커졌고 도시전체가 유적지대인 메디나의 문화유산도 대규모 파괴됐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규모 6.8 강진…“최소 296명 사망”
현지시각 8일 오후 11시 11분, 북아프리카 모로코 마라케시 남서쪽 약 71km 지점에서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이 지진으로 진앙에서 약 350km 떨어진 수도 라바트에서도 건물들이 부서지며 주민들이 대피했습니다.모코로 내무부 관계자는 지금까지 최소 296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강진 전 하늘서 의문의 푸른 빛 '번쩍'…전조 현상?
저 멀리 아틀란스 산맥에서 푸른 빛이 번쩍이는 모습이 담겼는데요.또 다른 지역에선 마치 공처럼 둥근 빛무리가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빛들이 나타났다 사라진 뒤 모로코에 규모 6.8의 강진이 일어났는데요. 이에 일부 전문가들은, 이 빛이 '지진광'일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상세정보
지진
모로코 한밤중 규모 6.8 강진…최소 820명 사망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한밤중에 규모 6.8의 강진이 일어나 지금까지 최소 820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무너진 건물에서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라 희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정보
지진
한순간에 무너진 건물…모로코 강진 사망자 최소 800명
북아프리카 모로코에서 한밤중에 규모 6.8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된 사망자만 800명이 넘습니다. 다친 사람도 700명에 육박하고, 실종자도 많아서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상세정보
<< < 1 2 3 4 5 6 7 8 9 10 > >> 

조선대학교 본관 남쪽 원형건물 (구)법학도서관 5층 조선대학교 재난인문학연구사업단 / Tel. 062) 230-6536 / e-mail. chkplus@chosun.ac.kr
Copyright 2020 by 조선대학교 재난인문학연구사업단. All Rights Reserved

loading...